데일리호텔 창업자 신재식이 유튜브를 통해 필독 창업 책을 추천했습니다. 총 3권으로 “마케팅 천재가된 맥스“, “사업의 철학“, “육일약국 갑시다” 입니다. 추천 신뢰도를 위해 창업자에 대해 요약 설명 후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창업 책 추천인 신재식
호텔 중계 플랫폼 앱, <데일리호텔>은 신인식, 신재식 형제가 창업하여 업계 1위인 야놀자에 인수되었습니다. 성공적인 창업 경험을 토대로 형 신인식은 영양제 추천 서비스 <필라이즈>를 창업했고, 동생 신재식은 투자 회사 <네스트컴퍼니>를 창업했습니다.
필독 창업 책 3권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책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는 작은 회사가 대기업이 되기까지 마케팅과 세일즈의 관점에서 풀어쓴 소설입니다. 현재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을 텐데, 해결책을 비유적으로 제시하면서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창업가에게 용기를 줍니다.
사업의 철학
<사업의 철학>은 사업을 시작한 후 성장의 한계가 느껴질 때쯤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그 시기가 오기 전에 미리 읽으면 더 좋습니다. 주요 내용은 “시스템을 갖추고, 복사 붙여넣기를 해라”를 자세하게 알려는 것입니다.
신재식님은 제주도의 정말 완벽한 펜션을 운영하지만 내가 없으면 문제가 생기고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에게 책을 추천했다고 합니다.
육일약국 갑시다
<육일약국 갑시다>는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경영자 김성오가 시골에서 작은 약국을 운영하면서 사업이 무엇인지 눈을 뜨고 성장시킨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정말 디테일한 내용이 담겨 있고 작은 아이디어가 큰 힘을 발휘하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영업가 반드시 승리하는 아이디어...▼ 고객을 낚는 자영업자의 마케팅 공개
반드시 읽어야 되는 사람
추천인은 ‘사업이 처음인 사람’에게 책 3권을 추천한다며 영상을 올렸는데요. 읽어본 봐, 정말 꼭 읽어야 할 사람을 추려보자면 소규모의 B2C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 대단한 기술력 기반의 사업이 아닌 회사 경영자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