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업과 인플루언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카톡과 네이버를 제치고 국내 트래픽 및 사용량 1위가 유튜브인 만큼 그들의 영향력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작은 기업은 한 명의 인플루언서에 의해 성공할 수도 있고 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해 줄 사람을 선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선택은 우리와 잘 맞는 사람을 초기 낮은 금액으로 계약하고, 인플루언서가 빠르게 성장하여 회사가 큰 이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미 유명인이 아닌 잘 될 것 같은 사람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앞으로 아이디어광 채널에서 이런 사람들을 찾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반전 매력의 전 역도선수 김담비
역도선수 김담비는 한체대 출신으로, 작년(2023년)에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이후 전업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피지컬 100 시즌2>에 출연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심의 이유는 명확하게 반전 매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152cm의 작은 키, 45kg의 몸무게 때문에 아기처럼 보이지만, 직업은 엘리트 역도 선수라는 것이 매우 큰 반전입니다. 평범한 남성보다 훨씬 힘이 센 것입니다.
김담비 선수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이제 5만을 넘긴 작은 채널입니다. 하지만 피지컬 100의 인연으로 김동현, 아모띠와 같은 유명인과의 인맥이 생겼고, 함께 콘텐츠에 출연하면서 급격하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명확한 매력 포인트
김담비 선수의 최대 장점은 매력 너무나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귀여운 모습과 운동하는 모습 딱 2가지만을 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호기심에 구경 왔던 사람들도 너무나 명확하고 반복 노출되는 매력 포인트 때문에 스며들게 됩니다.
기업 관점에서 본 김담비 선수
김담비 선수는 회사의 “귀엽게 생겼지만 사실은 강력한 무엇”처럼 반전의 제품을 홍보할 때 좋은 인플루언서가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치즈버거 같이 작지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나 미니 헤어드라이기지만 바람은 강력한 제품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김담비 선수의 리스크
김담비 선수가 역도 선수를 은퇴하면서 살이 빠지고, 점점 외모를 가꾸는 모습이 보입니다. 만약 김담비 선수가 너무 예뻐져서 역도 선수 모습이 희미해진다면 그것은 인플루언서로서 큰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반전 매력은 사라지고 그냥 “예쁜 사람 1″이 되기 때문입니다.
▲ 더 흥미로운 콘텐츠
- 애플 때문...'사소한 아이디어'로 대박 난 것
- 세계 1등 할 운동 장비 사업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