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시대 속 소자본창업 아이템

결론부터 말하면 재택근무자에게 제공하는 향수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향수는 기업 맞춤형으로 제작된 것이고, 입사를 축하하는 웰컴 키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향수를 원격 혹은 재택근무자에게 선물해야 하는 이유는 직접 만나서 일하는 환경보다 직원 간 커뮤니케이션이 줄어들어 서로 간의 친밀감이 떨어지는데, 향수를 통해 특정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내가 아는 향기를 맡았을 때, 특정한 기억이나 감정을 떠올립니다. 이런 효과가 오랜만에 근무자 간 만남이 있어도 어색함은 줄고, 친밀감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픽사베이

향수 업체 입장에서 좋은 점은 기업 한 곳의 제품을 제작하기 되면 향을 바꾸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판매가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채용이 발생할 때마다 선물하거나 다 쓴 직원이 있다면 추가 구매가 일어납니다.

비슷한 사업 모델로는 명함 회사가 있습니다. 신규 채용할 때마다 담당하고 있는 업체에 명함을 요청합니다. 그곳은 명함 디자인을 바꾸지 않는 이상 거의 바뀌는 일이 없습니다.

향수는 원가는 낮지만 마케팅은 매우 어려운 사업입니다. 소자본으로 만들기에 적합한 제품이지만 판매는 어렵습니다. 언급한 아이디어처럼 고정 판매처를 중심으로 회사를 성장시킨다면 큰 성공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놀라운 소자본 창업 아이디어
1) 대박 소자본 쇼핑몰 창업 아이템 (위탁판매X)
2) 지역구마다 생길 업체 내가 먼저 해볼까?
Author
< ⓒ 아이디어광, 무단배포 금지!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