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시총 2조 되는 아이디어

2024년 3월 12일을 기준으로 체성분 기기 기업 인바디의 시가총액은 약 3,800억 원입니다. 이것을 5배 증가시켜 약 2조 원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최근 약 2조 원의 기업 가치를 평가받고 상장한 APR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곳은 미디어커머스 업체로 사업을 시작했고, 다수의 D2C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메디큐브라는 브랜드의 뷰티기기인 부스터프로가 큰 인기를 끌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상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회사 방향도 미디어커머스에서 뷰티테크 기업으로 변경했습니다.

메디큐브 부스터프로

부스터프로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기기와 함께 전용 화장품을 쓰고, 앱을 이용해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업 모델로 보면 뷰티계 애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싼 부스터프로 기기(아이폰)를 팔고, 부가가치가 높은 전용 화장품(어플)을 팔고, 앱을 통해 커뮤니티(아이메세지 등)를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브랜드 가치마저 높아진다면 아모레퍼시픽은 물론이고 로레알까지 넘어서는 업체가 탄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바디 X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

인바디에 부스터 프로 사업모델 적용하기

이렇게 좋은 사업 모델을 인바디에 적용하면 시총 2조 원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국소 체지방 측정기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

마찬가지로 “국소 체성분 측정 기기 + 체지방 분해 크림(셀룰라이트 제거 크림) + 관리 앱”을 결합하여 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프로가 피부를 잘 관리하게 했다면 인바디의 국소 체성분 측정 기기는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잘,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단순히 체성분 기기 업체가 아닌 다이어트 테크 기업으로 자리 잡으면서 APR만큼 높은 가치를 형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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